신용카드(기업) AIR Mile대한항공카드 기업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 이용실적 NO 적립한도 NO
  • 브랜드 : BC(국내전용), AMEX
  • 발급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 가능), 기업회원(공용 및 지정)
    ※기업회원 : 개인사업자(지정카드), 소기업(지정카드), 법인(공용 및 지정카드)

    ■ 기업회원은 영업점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연회비 : - 국내전용(BC) :2만원 (기본연회비 0원 + 제휴연회비 2만원)
    - 국내외겸용(American Express : 2만2천원 (기본연회비 0원 + 제휴연회비 2만2천원)
    ※ 연회비는 본인 및 가족회원 각각 청구됩니다.
  • 공시심의번호 : 준법감시인 심의필 2023-H-1598 (심의일 2023.06.28, 유효기한 2025.06.30)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 2023-C1a-06806호(2023.06.23)
  • 발급대상

    개인회원(가족카드 가능), 기업회원(공용 및 지정)
    ※기업회원 : 개인사업자(지정카드), 소기업(지정카드), 법인(공용 및 지정카드)

     ■ 기업회원은 영업점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브랜드

    국내전용(BC), 국내외겸용(American Express) 

     

    연회비

    - 국내전용(BC) :2만원 (기본연회비 0원 + 제휴연회비 2만원)
    - 국내외겸용(American Express : 2만2천원 (기본연회비 0원 + 제휴연회비 2만2천원)
    ※ 연회비는 본인 및 가족회원 각각 청구됩니다.  

    후불교통

    개인회원 : 후불교통 필수
    기업회원 : 후불교통 불가 

     

    주요서비스

    상품서비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 주1) 소기업 : 소기업분류기준은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거하며, 중소기업확인서 상 소기업을 의미합니다.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mss.go.kr)에서 중소기업확인서 상 소기업 여부확인
    - 소기업 여부 확인을 위해 매년(중소기업확인서 유효기간 이내) 경남은행 영업점에 중소기업확인서 제출이 필요하며,소기업 여부에 따라 상품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미제출 및 소기업이 아닐 시 법인회원의 마일리지 적립률로 적용)
    ※ 주2) 법인 크레딧 : 법인에게 적립되는 법인 크레딧(대 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구매 및 좌석 승급 구매 가능)
    - 사용방법 :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 제휴카드 홈페이지(https://cocp.koreanair.com에) 법인에서 지정한 법인관리자가 회원 가입 후 크레딧 사용신청 및 관리
    - 크레딧 신청 경로 : 사이트 로그인 → 법인 크레딧 사용
    - 법인 크레딧 공제표는 홈페이지(https://cocp.koreanair.com)를 통해 상세 확인 능가합니다.
    - 법인 크레딧은 기존의 개인 마일리지와 별도 운영되며, 개인 마일리지와 교환 불가합니다.
    - 법인(소기업 제외)공용카드 회원이 AIR Mile(대한항공)카드 발급 후 소기업으로 분류되더라도, 법인 크레딧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국내·해외 가맹점 이용금액 3,000원당 1법인 크레딧 적립 적용) 소기업회원이 적용받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소기업회원이 발급 가능한 AIR Mile(대한항공)카드 소기업(지정카드)으로 추가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제공 조건

    서비스 제공 조건


    · 모든 가맹점은 비씨카드사에 등록된 가맹점 업종/주소 기준에 따릅니다.
    · 가족카드의 마일리지는 본인 회원에게 합산되어 적립됩니다.
    · 마일리지 및 법인 크레딧 적립 제외 업종 : 후불교통이용금액, 대학등록금, 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등록금및 교육경비), 제세공과금 (KT전화요금, 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LH임대료,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우체국, 지자체 시설공단주차료 등 공공요금, 과태료, 지방세, 국세, 관세, 4대보험(의료,연금,고용,산재) 등 세금납부금액 등),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금액 및 충전금액,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오토서비스 매출액, 신차/중고차 업종 이용금액, 취소금액(승인취소 금액은 취소월, 매출취소금액은 취소매출표 접수월이용실적),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적립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및 대한항공 법인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대한항공의 약관에 따릅니다.

     

     

     

     

    연회비 청구 및 반환 기준

    연회비 청구 및 반환 기준

     

    - 연회비는 카드이용대금에 우선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 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등에서 연회비를 부과하지 않도록 규정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최초년도 연회비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연회비 부과시점을 기준으로 1년이상 사용하지 않은 카드에 대한 연회비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 연회비는 카드별로 청구됩니다.
    - 카드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연회비 반환 금액은 계약을 해지한 날로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하며, 10영업일 이내 반환 처리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내역 확인에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10영업일 이내에 반환하기 어려운 경우 계약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 반영된 다음의 비용*은 반환금액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비용* : 카드의 발행 배송 등 카드 발급(신규발급)에 소요된 비용,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
    - 기타 연회비 관련 사항은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카드 안내

    가족카드 안내

     

    - 가족카드 연회비는 각 상품별 연회비 부과 기준을 따르며 가족카드 발급매수는 상품별 3명까지
    발급가능 합니다.
    - 가족카드의 부가서비스 전월 이용금액, 월별 할인횟수 및 할인한도는 본인 카드와 별도로 적용됩니다.
    - 가족카드의 연말정산시 가족카드의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은 가족카드 명의자 (카드전면 또는 후면에
    표기된 이름)의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으로 포함됩니다. 연간 소득금액 기준은 국세청 기준에 따릅니다.
    본인회원이 가족회원의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알림을 받고자 하는 경우 BNK경남은행 가까운
    영업점에서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가족카드 이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는 본인회원에게 적립됩니다.
    - 본인회원이 가까운 BNK경남은행 영업점 방문신청을 통해 가족회원에게 포인트 양도 가능합니다.
    포인트의 양도로 상속증여세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 시기 바랍니다.
    - 가족카드의 이용대금명세서는 본인회원이 지정한 주소와 방법으로 발송됩니다.
    이혼, 사망, 파양 등 가족관계 변동 시 본인회원 또는 가족회원이 BNK경남은행 영업점,
    고객센터(1588 -8585), 비씨카드 고객센터(1588-4000)를 통해 가족 카드 정지 또는 해지
    가능합니다.
    - 가족관계가 변동이 되었음에도 가족카드를 정지 또는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본인회원에게 의도하지
    않은 카드사용 및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인회원이 요청할 경우 가족회원의 동의없이 가족카드가 한도감액/정지/해지 될 수 있습니다.

     

     

     

    해외이용 수수료 안내

    해외이용 수수료 안내

     

    (1)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 해외 이용시(해외 웹사이트 포함) 이용금액에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American Express
    1.4%)를 포함하여 접수일의 BC카드 대외결제 은행 최초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후, 경남은행이 부과하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0.25%)를 포함한 금액으로 청구합니다.
    ※ BC카드 대외결제은행은 BC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해외이용안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방법]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 매도율①) + 국제브랜드 수수료② + 해외이용 수수료③
    ① 전신환 매도율 : 매출표 접수일의 BC카드 대외결제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
    ② 국제브랜드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1.4%)) X 전신환 매도율
    ③ 해외이용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이용 수수료(0.25%)) X 전신환 매도율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거래 시(DCC)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현지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안내
    -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 → 카드서비스 → 상거래안심 → 해외원화결제(DCC)차단서비스
    - 비씨카드 모바일 앱 → 카드서비스 → 해외원화결제(DCC)차단서비스
    ※ 해외이용거래는 현지 가맹점 및 금융기관 사정으로 인하여 접수/매입이 늦어질 수 있으며, 청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해외이용 시 발생되는 수수료는 국제브랜드사의 정책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해외 현금인출 이용 수수료
    · 조회 수수료 : 없음
    · 인출 수수료 : 거래 건당 USD 3 + 국제 브랜드 수수료(1.4%)


    (3) 해외 현금인출 한도
    · 계좌 잔액 범위 내 가능, 한도 미등록 시 1일 기본 USD 500, 경남은행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신청 시
    1일 최대 USD 10,000, 단, 월간 이용한도는 USD 20,000
    ※ ATM을 운영하는 현지기관의 정책에 따라 별도 수수료가 적용되거나 이용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을 위한 기타 안내사항

    회원님을 위한 기타 안내사항

     
    - 이 안내장은 2023년 6월 현재 기준이며,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 영업점 또는 경남은행 고객센터(1600-8585)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남은행 고객센터 : 1600-8585 / 홈페이지 : www.knbnak.co.kr
    상품개발부서 : 경남은행 카드사업부

     

     

     

     

     

    부가서비스 변경 안내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 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신규 출시 이후3년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상기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1.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경우

    1-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2.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3. 부가서비스를 3년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 발생 즉시 서면 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특히 카드출시 이후 3년이상 경과 했고, 해당카드의 수익성 유지가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6개월 이전부터 위의고지방법중 2가지 이상으로 매월 고지해 드립니다.

     

    공통 안내

     

    ※ 카드사용 및 이용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본 안내장에 기재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및 기업회원 표준약관이우선합니다.

    ※ 본 계약서류는 법령 및 내부통제 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계약을 체결하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소비자는 금소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설명을 듣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합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신용점수등 낮음)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필요이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신 경우 회원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이용한도에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또는 대출금, 납부대금 등)을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최대3%(법정 최고금리 연20%이내)단, 연체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약정금리적용
    -일시불거래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유이자 할부수수료율
    -무이자할부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수수료율
    -그 외의 경우 :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한국은행에서 매월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신규대출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