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BNK경남銀 고객센터, 3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등록일
2018년 05월 03일 12:00:00
조회수
2,161

BNK경남銀 고객센터, 3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올해도 평가점수 90점 이상 획득하며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뽑혀
-통화연결ㆍ맞이인사부터 상담태도 등 16개 세부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높은 점수 받아

 

BNK경남은행 (은행장 황윤철)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2016년 이후 3년 연속 지방은행 부문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SQI는 국내 40개 산업 250개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16가지 항목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서비스품질 지수이다.

 

BNK경남은행 고객센터는 올해도 평가점수 90점 이상을 획득하며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뽑혔다.

 

특히 통화연결ㆍ맞이인사부터 상담태도ㆍ업무처리 그리고 종료태도까지 16개 세부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고객센터 상담서비스의 전 단계에 걸쳐 우수한 역량을 인정 받았다.


BNK경남은행은 고객센터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본점과 고객센터를 분리해 고객상담서비스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했다.

 

또 얼마 전부터는 빅데이터(Big Data)와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혁명 분야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담분석시스템과 모니터링프로그램 구축에 나서 등 대기 적체 해소, 고객 불편 제로화,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BNK경남은행 관계자는 “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을 계기로 BNK경남은행 고객센터가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상담으로 상담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고객편의를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BNK경남은행 고객센터는 언어장애 고객을 위한 ‘보이는 ARS’,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흰지팡이 서비스’ 와 ‘점자 보안카드’, 고령 고객층을 위한 ‘빠른 연결 서비스’ 등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한 금융서비스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끝>

 

대체텍스트입니다.

 

이전글
BNK경남은행 산호동지점, 마산 애육원에 ‘후원성금ㆍ물품’ 기탁
다음글
BNK경남은행, 울산광역시ㆍ울산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ㆍ소상공인 회생지원 업무협약’